커뮤니티


5월 블로그 강의 1:1 후기(성수역 3번출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ara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22 16:26

본문

​​​처음 블로그 음식점 창업을 시작했을 땐,정말 열정 하나로 모든 걸 감당했어요메뉴 준비, 인테리어, 손님 응대까지온몸이 부서져라 뛰었죠.​음식이 맛있으면입소문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거라고 믿었어요하지만 현실은 전혀 달랐어요가게 오픈하고 한두 달이 지나도록일일 손님 수는 늘 한자릿수.심지어 어떤 날은 하루 종일아무도 들르지 않는 날도 있었어요그때부터 불안함이 밀려오기 시작했어요.​​주변에선 마케팅이 중요하다온라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지만,당시의 저는 홍보라는 단어 자체가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하지만 시간이 지나도손님 수가 블로그 늘지 않으면서무언가 크게 잘못됐다는 걸 느꼈고요그제서야 깨달았어요.이 시대는 단순히 ‘좋은 제품’만으로성공할 수 없는 시대라는 걸요.​블로그 상위노출왜 자영업자에게 절실할까?​​요즘 소비자들은가게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네이버 초록창에 ‘검색’을 해요.첫 페이지 1~5위에 노출된블로그 포스팅에서 다른 고객 후기를 찾아보고,사진과 분위기를 보고,심지어 사장님 응대까지 미리 확인하더라고요.​그런 과정을 거친 후신뢰가 쌓이면 방문을 결정해요즉, 블로그는 단순히 정보 전달이 아니라구매 전 마지막 관문이자결정적인 설득의 무기가 된 셈이에요특히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는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검색 채널이라서그 안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것 자체가하루 손님 수를 좌우하는 요인이 되더라고요.​​​아무리 좋은 글이라도노출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 없어요노출되야 읽히고,읽혀야 문의가 오고,문의가 와야 방문으로 연결되니까요.​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그저 포스팅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검색에 최적화된 구조로 기획되어야 한다는 걸절실하게 느꼈어요.​​직접 해보려 했지만쉽지 않았던 블로그 운영​저도 처음엔블로그를 직접 키워보려 했어요키워드도 검색해보고,포스팅 스케줄도 잡아보고,글 쓰는 방식도 분석해보면서요.​​​처음엔 재미도 있었어요포스팅을 블로그 한 편 올리고,조회수가 하나씩 늘어나는 걸 보면서뿌듯하기도 했고요.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문제가 발생했어요가장 큰 문제는 ‘노출이 안 된다’는 거예요.​매일 공들여 써도상위 노출은커녕조회수 10을 넘기기도 어렵더라고요.​블로그 자체 알고리즘도 복잡하고,노출 기준도 계속 바뀌니까혼자서는 도저히 대응이 안 됐어요.​결국 키워드 노출,카테고리 최적화,포스팅 시간대,글 길이, 메타 정보까지전문적인 지식 없이블로그 마케팅을 성공시키는 건불가능하다는 걸 느꼈어요.​블로그광고대행진짜 전문가 손길은 달랐어요​​그때 처음블로그광고대행이라는 걸알게 되었고,여러 업체를 비교해봤어요생각보다 업체들이 많더라고요업체도 많고 블로그 회사마다요구하는 비용 또한 다제각각이였어요더군다나 과연돈 주고 글을 올린다고무조건 효과가 있을까? 싶었죠.​하지만 제가 최종으로신중하게 선택했던 이곳에선상담을 진행해보니다른 블로그광고대행 업체와는확실히 차별점이 있더라고요일단 제가 선택한 업체는 단순히글을 대량 생산하는 곳이 아니라‘내 사업’에 맞는 맞춤 전략을기획해주는 곳이었어요.​업종과 위치, 타깃 연령층까지 분석해서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주고,매장 분위기와 제품 특징에 맞춘블로그 디자인까지브랜딩의 연장선처럼 작업해주더라고요.​​특히 포트폴리오로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줘서이건 정말 전문가 손길이구나 싶었어요거기에 후불제 시스템으로상위 노출이 블로그 되면 그때비용을 내면 되는 거라서안심되는 부분도 있었고비용 또한 부담 없다 보니마음에 들더라고요.​광고 글이 아닌진짜 후기로 보이게 만드는 기술​​블로그광고대행의 핵심은광고 같지 않은 홍보를만드는 거라고 생각해요.​요즘 소비자들 눈이 워낙 높아서형식적인 광고 글은눈에 띄기만 해도 바로 스킵되거든요.​그런데 그루마케팅에선각 업종 분야별전담작가들이 작성한 글내용이 정말 자연스럽고실제 체험한 듯한 후기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그래서 읽는 사람 입장에서도전혀 거부감이 없었고,심지어 블로그 주인인 저조차이 글 정말 좋다라고 블로그 느낄 정도였어요.​그리고 그렇게 진짜처럼 느껴지는 글이결국은 신뢰를 만들고,방문을 유도하게 되는 거더라고요그 결과는 수치로 바로 나타났어요.​덕분에 기존에 비해평일에는 3배, 주말에는 5배 정도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고이제는 리뷰 요청도 안 했는데손님들이 먼저 자발적으로 SNS에후기를 올려주는 경우도 늘어났어요.​​처음엔 1개월 단위로 시작했어요효과가 좋으면 3개월, 그 다음엔 6개월,지금은 거의 1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어요.​그만큼 지속 가능하고,결과 중심의 전략이 체계적으로작동하고 있다는 증거죠.​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유연하게 피드백이가능하다는 것이에요홍보 블로그 방향이 조금 달라졌거나,이벤트 일정이 바뀌면바로 콘텐츠 전략도 조정해주더라고요.​​​그 덕분에 계절음식,신메뉴 출시 일정까지도블로그와 연결해서 자연스럽게노출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었어요.​혼자서 했다면도저히 불가능했던 일들이었죠.​지금은 블로그광고대행이라는 게단순한 광고 외주가 아니라비즈니스의 마케팅 파트너를두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요.​​블로그 하나가가게의 이미지를 결정하고,매출을 바꿀 수 있어요.​그리고 그 블로그가상위에 노출되느냐 아니냐에 따라손님 수는 정말 크게 달라지더라고요.​혼자 고민하며 시행착오 겪지 마시고블로그광고대행 업체와의협업을 진행해 보셔서저처럼 매출 상승은 물론브랜드 인지도까지같이 얻어가 블로그 보시길 바랄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힐링원예협동조합 대표 : 인영주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29 2층
TEL : 032-423-2576 FAX : 032-464-9004

Copyright (C) 2024 Healing horticulture cooperative Designed By DreamWithCompany. All rights reserved.

고객지원

032-423-2576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주말,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