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로 인해 중국-미국 수출이 타격받는 가운데, 컨테이너 운임은 버티는 중
페이지 정보

본문
오늘 컨테이너운임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발표됬다.BDI 운임지수는 2342까지 떨어지면서 하락폭을 확대했지만, 컨테이너운임지수는 지난주 보다 25포인트 상승하면서 하락하지 않았다.전체적인 그림을 놓고 보면, BDI 운임지수가 하락하고, 컨테이너운임지수가 상승해서 경기침체 우려는 컨테이너운임 살짝 위기가 가셨다.만약 경기침체 신호가 진짜 왔다면, 모든 해운의 운임이 하락했을 것이다.7월 부터는 전반적으로 벌크선의 성수기이다.가을부터 겨울까지 겨울을 나기 위해서 재고를 쌓아두는 시기이기 때문에 물동량이 전체적으로 컨테이너운임 증가하는 시기고 운임 역시 오르는 구간이다.따라서 7월 부터 나올 벌크선사의 장기적인 호재에 집중하여 벌크선을 매수하는 것은 여전히 요효한 관점이다.하지만 잠재적인 리스크로 해운시장을 계속해서 팔로우 해야 한다는 컨테이너운임 생각이 계속 든다.현재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유가 급등으로 인한 물류난이 심각하다.2021년에는 HMM을 필두로 해운사들이 수혜를 본 해운 물류난이 있지만 현재는 유가가 올라서 육상으로 물류난이 번지고 있다.그렇다면 바다에서 컨테이너운임 물건을 날라도, 육상에서 운송할 수 없다면 해운 운임 역시 떨어질 수 밖에 없다.그리고 경기침체 우려도 체크해야 한다.경기침체 및 경기둔화가 온다면, 해운은 가장 먼저 타격을 받을 테마이기 컨테이너운임 때문이다.또 내가 우려하고 있는 것이 각국이 에너지 난과 경기 둔화 우려가 오면 에너지 관련 인프라 시설 투자를 집행해서 원자재를 운송하는 벌크선이 수혜를 본다가 나의 핵심 투자 컨테이너운임 원칙인데, 각국이 경기 둔화말고, 경기 침체가 오면 아예 소비를 줄여버리기 때문에 해운과 벌크는 가장 타격이 클 것이다.앞으로도 이 부분 시황을 계속해서 체크하고 팔로우 할 예정이다.절대 매매 컨테이너운임 권유글이 아니며, 개인의 공부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습니다.매수,매도에 대한 질문은 대답하지 않습니다.현명한 판단 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글nba중계 이자 네트워커 주요 변경 등장 실행력과 퍼포 25.05.19
- 다음글신생아특례전세대출 신생아특례전세대출대환 해도 다음과 같 25.05.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